본문 바로가기
책리뷰/자기계발

[요약] 퓨처셀프 : 복리의 중요성

by 무한서고 2024. 10. 19.
 

 

1. 서평

 

모든 것이 시간이 흐르면서 복리효과를 만든다.

작은 행동이 모여서 좋게든 나쁘게든 중요한 결과를 만든다.

대부분의 사람이 직면하는 주요 문제는 투자를 전혀 하지 않거나 너무 늦게 시작하는 것이다.

 

공부든 운동이든 투자든 빨리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처음 시작은 미미할지 모르지만 시간이 축적되어 10년이 경과하면 복리가 되어 엄청난 효과를 볼 것이다.

 

유튜브에서 신영준 박사님이 무조건 읽어야 한다고 해서 이제야 봤는데

 

역시 너무 좋은 책입니다.

꼭 읽어보세요 강추합니다.

 

2.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프롤로그: 현재와 미래가 달라지는 놀라운 혁명


Part1 미래의 나를 위협하는 요인 7가지

위협 1: 미래에 대한 희망이 없다면 현재는 의미를 잃는다

위협 2: 과거에 대한 부정적인 스토리는 미래를 위협한다

위협 3: 주변 환경을 인식하지 못하면 당신은 아무 길이나 가게 된다

위협 4: 미래의 나와 단절되면 근시안적인 결정을 내리게 된다

위협 5: 시급한 문제와 사소한 목표가 당신의 발목을 잡는다

위협 6: 경기장에 들어가지 않으면 당연히 패배다

위협 7: 성공이 실패의 기폭제가 될 때가 있다

key point: 미래의 나에 대한 위협



Part2 미래의 나에 대한 진실 7가지

진실 1: 당신의 미래가 현재를 이끈다

진실 2: 미래의 나는 예상과 다르다

진실 3: 미래의 나는 피리 부는 사람이다

진실 4: 미래의 나를 생생하고 자세하게 그릴수록 더 빠르게 발전한다

진실 5: 미래의 나의 실패가 현재의 나의 성공보다 낫다

진실 6: 성공하려면 미래의 나에 진실해져야 한다

진실 7: 신에 대한 견해가 미래의 나에게 영향을 미친다

key point: 미래의 나에 대한 진실



Part3 미래의 내가 되는 7단계

1단계: 현실에 맞는 목표를 명확하게 세워라

2단계: 덜 중요한 목표들을 제거하라

3단계: 필요에서 열망으로, 열망에서 앎으로 나아가라

4단계: 원하는 것을 정확하게 요구하라

5단계: 미래의 나를 자동화하고 시스템화하라

6단계: 미래의 나의 일정을 관리하라

7단계: 완벽하지 않더라도 공격적으로 완수하라

key point: 미래의 내가 되는 단계


에필로그: 지금 미래의 내가 돼라

 

 

3. 복리의 중요성

 

복리효과는 작은 변화가 모여 극적인 결과를 낳을 수 있다는 점을 보여준다.

이는 자신의 선택이 가져오는 파급효과다.

인생에서 당신은 뿌린 것만 거두는 것이 아니라 뿌린 것보다 더 많이 거둔다.

모든 것이 시간이 흐르면서 복리효과를 만든다.

작은 행동이 모여서 좋게든 나쁘게든 중요한 결과를 만든다.

좋은 책 한 권을 읽는다고 해서 인생이 바뀌지는 않지만 이후 또 한권을 읽게 되고,

그 다음 또 한 권을 읽게 된다.

그러면 지식과 통찰력이 점점 쌓여 예측하지 못한 변화와 결과를 만든다.

시간이 흐르면서 다른 사람이 되는 것이다.

이 모든 것의 시작은 책 한 권이다.

미래에 나는 현재 행동의 복리효과로 만들어진다.

미래에 나는 지금 생각하는 모습보다 더욱 확장된다.

그 크기와 잠재력은 상상할 수 있는 수준을 훨씬 넘어설 것이다.

미래의 나의 잠재력을 깨달아야 한다.

그러면 현재의 나에 대한 가치를 즉시 높일 수 있다.

지금 1달러는 미래의 나에게 20달러, 50달러, 그 이상의 가치가 될 수 있다.

그리고 미래의 나는 그 돈을 투자해 500달러, 1000달러, 그 이상을 벌어들일 수 있다.

지금 당신 주머니에 있는 돈의 가치가 갑자기 어마어마해 보이지 않는가?

지금 나의 손에 있는 씨앗이 미래의 나에게는 거대한 떡갈나무가 될 수 있다.

지금 머릿속에 떠오른 아이디어 하나가 미래에 세상을 바꾸는 회사나 움직임이 될 수 있다.

하지만 복리효과에는 빠른 성장만 있는 게 아니다.

오늘 씨앗을 심으면 미래의 나는 나무 한 그루 이상의 것을 얻는다.

나무를 한 그루 심으면 현재의 내가 결코 예상하지 못하는 추가적인 혜택과 부산물을 얻는다.

아마 나무를 처음 한 그루 심고 나면 나무들이 지구를 살린다는 점을 깨닫게 될 것이다.

그러면 나무를 수천 그루 심게 되고 나무들이 자라서 과수원이 되고 숲이 된다.

과수원이 확장하면, 미래의 나는 토지와 농업에 대해 배우고 농장은 해마다 수백만명의 식량을 생산한다.

이 모든게 처음에 씨앗 하나를 심었기 때문이다.

당신이 한 달에 50달러씩 주식에 투자했다면 처음에는 얼마 안되는 돈 같지만 6개월 후에는 총 300달가 된다.

이 액수가 어쩌면 지금까지 당신 인생에서 가장 많이 모은 돈일지도 모른다.

이런 행동은 자신의 정체성에 영향을 미친다.

당신은 투자하고 수익을 올리는 사람이라는 정체성을 갖게 된다.

메타분석에 따르면 자신감은 앞선 성공을 통해 얻은 부산물이다.

작은 성공을 여러번 경험하면 자신감이 상승한다.

그러면 자신이 미래에 무엇을 할 수 있을지 더 폭넓게 상상할 수 있다.

'300달러를 벌 수 있으니 나는 3000달러도 벌 수 있을 거야. 3000달러를 벌 수 있으니 나는 30만달러도 벌 수 있을 거야.' 라는 생각이 든다.

자신감이 커지면서 동기도 커진다.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믿고 시야가 점점 확장되기 때문이다.

그러면 가슴 뛰는 결과를 만들어 내겠다는 동기에 불이 붙는다.

대부분의 사람이 직면하는 주요 문제는 투자를 전혀 하지 않거나 너무 늦게 시작하는 것이다.

소규모 자금으로 하는 투자를 대부분 꺼린다는 것도 문제다.

이왕 할 바에는 크게 투자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행동을 취할 때는 큰 목표를 최대한 작은 단위로 나눠야 한다.

성공하려면 결국에는 크게 투자해야 한다.

하지만 그 지점까지 가려면 먼저 작은 것으로 시작해야 한다.

무엇이 됐든 미래의 나를 위한 작은 투자를 시작하라.

11달러를 주고 책을 사라.

체육관에서 30분 몸을 단련시켜라.

복리효과를 내고 싶은 모든 영역에서 일단 투자를 시작하라.

작은 투자가 큰 투자로 이어진다.

투자를 하면 할수록 그러한 투자가 더 높은 복리를 가져다준다.

투자하면 전념하게 되고 전념하면 결과를 얻는다.

투자야말로 비전과 목표를 적극적으로 더 크게 세우는 방법이다.

자신에게 투자할 때 더 큰 비전에 더욱 전념할 수 있다.

그러면 자신의 정체성도 동시에 변한다.

가장 전념하는 곳에 자신이 정체성이 있기 때문이다.

 

 

행동을 취할 때는 큰 목표를 최대한 작은 단위로 나눠야 한다.

성공하려면 결국에는 크게 투자해야 한다.

하지만 그 지점까지 가려면 먼저 작은 것으로 시작해야 한다.

무엇이 됐든 미래의 나를 위한 작은 투자를 시작하라.

 

148p

 

 

★ 공감 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